삼천만원으로 튼튼하고 단열 잘 되는 10평 집 건축

2020. 3. 8. 21:16● 집

삼천만원으로 튼튼하고 단열 잘 되는 10평 집 건축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음... 이 동영상을 단순히 이동식 농막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동영상 초반에 이동식 농막이 아닌 고정식 주택이라고 설명하셨네요..
실질적으로 이동식 농막은 같은 건축물이지만 쉽게 말하면 가건물에 가깝습니다. 반면 고정식 주택은 건축물이죠...
그래서 동영상 올리신 분은 건축물 규정에 벗어나지 않게 설계하신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나중에 준공 검사 맞으려면 이런 부분들이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3000만원이 비싸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보니깐... 안에 각관 뼈대에 외부는 징크판넬 그리고 내부 단열재 등으로 쓰셨으니 이부분만 해도 상당부분 비용이 나올 것 같네요.. 특히 창호도 최소 225mm  창호 쓰신 것 같으신데... 이렇게 되면 거의 거주용도의 건축물로 사용할 수 있죠..
대부분 이동식 농막이나... 판넬집들은 뼈대가 없거나 얇은 목재를 쓰는 곳이 많습니다. 그래서 단열도 약하고 창호도 내려앉고...
특히 창호 같은 경우는 단창 또는 200mm 이하 창호 프레임을 많이 쓰시는 업체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들에서 저가 자재 사용하고 많이 남기시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동영상을 봤을 때는 올리신 분이 광고, 이윤 창출 뭐 이런 장사속 생각을 떠나서...
그래도 소비자들에게 합리적 시공방법(영상에서 설명하신 단순하고 빠른 시공)과 그에 맞는 적정한 자재들을 사용하시는 것 같으시네요.. 
말이 길어졌는데...
결론은 이동식 농막이 아닌 고정식 농막이지만 거주용으로 활용한다면...
거의 영구적으로 사용하실것 같습니다. 물론 동영상 올리신 분의 아이디어를 생각한다면 금액대비 적정한 농막인것 같습니다.

 


좋은 영상입니다 평당얼마니 싸네비싸네 하시는분들 많은데
전 당최 평당가격을 왜이리 따지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들어가는 자재가천차만별이고 공법과 디테일에 따라 품질이 극명히갈리는데 말이죠
이미 실적단가체계는 망해버렸고 표준시장단가도 현실과 맞지않습니다
잘하는 사람 잘벌어야되는것 당연한 일입니다 표준품셈 물가정보 제비율표 다 있는데 그놈의 저가수주 덤핑때문에 품질이갈수록 낮아지고 우량업체들이 죽어나고 있습니다(물론업체간담합도 앞서근절되어야하겠지만요)
부디 단가좀 저렴하다고 업체를 선택하시지말고 이영상의 업체처럼 디테일을 충분히 설명해주고계약은 최대한 구체적으로 하는업체선택하시길....

 


다들 계산서 안보셨나요?....

정화조, 전기, 가스인입 빼고 3천7백 입니다.....

전기, 가스야 자기가 하는거고

정화조 묻고

인건비 더들고 하면

배수로도 해 줘야하니

저거하려면 4천은 있어야 겠네요.....

 


바닥단열을 벽단열재와 끊킴이 없이 연속시켜줘야하는데, 도면엔 있지만, 시공에선 뺏군요. 바닥열손실 역시 외벽,지붕손실 만큼 열이 뺏깁니다. 즉, 바닥 단열은 선택사항이 아닌 필수사항입니다. 자세한 내용들은 다음 사이트에서 참조, 한국패시브협회 http://www.phiko.kr/

 


가성비 완성도 따지면 허름한 주택 리모델링 추천합니다,

동일 평수 기준 훨씬 저렴하고 조립식 주택이랑 완성도가 다릅니다.

 

건축허가 따른 비용도 거의 안든다고 봐야죠.